음식

[가마솥 선지국밥] 천안 중앙시장 맛집

썸썸블리 2020. 12. 10. 18:54
728x90

안녕하세요 이번 글은 천안 중앙시장에 위치해 있는 식당 중
[가마솥 선지 국밥]이라는 곳을 다녀온 후기를 작성해 보겠습니다

천안에 중심지에 위치한 전통시장인 남산중앙시장
농산물과 축산물, 공산품, 의류 등 판매하고 있고 여러 음식을 팔고 있어요
안 가보신 분들은 기회가 되신다면 꼭 한번 들러보세요 볼거리도 많고 맛있는 음식도 많아요 ㅎㅎ

오늘 리뷰할 가마솥 선지 국밥 식당은 중앙시장 입구에 위치한 식당이에요
입구에서 바로 보이시니까 바로 찾으실 수 있을 거예요
TV에서도 나왔던 곳이고 지인 추천으로 방문해봤어요
식당 문 앞에는 대형 가마솥에 선짓국이 한가득 들어있고 보글보글 끓여져 있더라고요
국밥들이 나를 보며 "어서 와~" 하며 반겨줬어요 (죄송.. ㅋㅋ)
메뉴는 간단해요 선짓국 공깃밥 끝! 카드보단 지패가 더 좋을 거예요
(카드는 안되는 걸로 알고 있어요)

 

할머니께서 혼자 운영하시나 식당 안에는 직원이 아무도 없었어요
의자에 앉아 주문하려고 기다렸는데 아무도 안 오더라고요
그래서 돈을 들고 할머니께 다가가서 선지 국밥 2개요 하고 주문하고 다시 되돌아왔어요
물도 셀프니까 가만히 있지들 마시고 열심히 움직여 주세요 ㅋㅋ

주문하면 정말로 몇 분도 안 돼서 바로 음식이 나와요
맑은 선지 국밥의 진수를 보여주는 국밥의 자태!!
(아무 향신료 소스가 없으니 그냥 드세요)

선지 국밥 안에는 선지, 파, 시래기 정도 안에 들어가 있어요
재료들은 별로 없지만 기본에 충실한 맛이 정말로 맛있었어요
간도 적당하니 너무 짜지도 너무 싱겁지도 않아요
간이 싱겁다고 생각하시는 분들은 김치도 같이 나오니 그거와 함께 겉 들여 드셔보세요~
겉절이 정도가 아니고 약간 시큼 달콤하니 약간 묵은 김치 느낌이에요
정말 기가 막히게 맛있으니 같이 먹는 걸 추천해 드립니다
밥 한 그릇 뚝딱!
선지 국밥의 가격은 다이소 가격 마냥 정말로 저렴했어요!!
무려!! 5000원도 안 하는 3000원!! 이였어요
(먹은 이후 가본 적이 없어서 가격 변동이 있을 수도 있어요)
정말 이 가격에 판매해도 될까 할 정도로 정말 맛있게 먹었어요
물론 내용물이 많지가 않아서 가격이 저렴할 수 있지만.. ㅎㅎ
선지도 많이 들어있고 선지 냄새도 안 나니까 괜찮았어요
부속 재료들도 아삭 아삭하니 정말로 맛있었어요

너무 늦은 시간에 가게 되어서 주변에 가게가 다 문을 닫는 바람에 다른 음식들하고 구경을 못해서 아쉬웠어요 시장 특성상 늦게까지 안 하는 걸 모르고 간 1인.. 가시는 분들 참고 해주세요..ㅎㅎ
앞에 호떡집도 정말로 맛있는 맛집인데 그 맛있는 걸 못 먹다니..
나중에는 시간 잘 확인 한 후에 찾아가 봐야겠어요
선지 국밥은 덤으로 쓰윽 .. ㅋㅋ

오늘은 저가 정말로 맛있게 먹었던
중앙시장에 있는 가마솥 선지 국밥에 대한 리뷰를 써 보았어요
처음으로 블로그에 글을 써보니 뭘 어떻게 써야 하나 생각이 들었지만
열심히 써보았어요 ㅎㅎ 계속해서 글 쓰는 능력을 발전해 가도록 해볼게요 ㅎㅎ
여기까지 읽어주신 분들 감사합니다
다음에 다른 리뷰도 또 올려볼게요 재밌게 봐주세요 ㅎㅎ너무 늦은 시간에 가게 되어서 주변에 가게가 다 문을 닫는 바람에 다른 음식들하고 구경을 못해서 아쉬웠어요 시장 특성상 늦게까지 안 하는 걸 모르고 간 1인.. 가시는 분들 참고 해주세요..ㅎㅎ
앞에 호떡집도 정말로 맛있는 맛집인데 그 맛있는 걸 못 먹다니..
나중에는 시간 잘 확인 한 후에 찾아가 봐야겠어요
선지 국밥은 덤으로 쓰윽 .. ㅋㅋ

아! 그리고 천안에 있는 분들은 잘 알겠지만 만약에 타지에서 오시는 분들이 있으시다면
참고하셔야 할 게 있어요!!
중앙시장이 아무래도 약 1900년대에 정도에 생겨난 시장이다 보니까
건물들도 약간씩 낡았어요 그게 문제가 아니라
주차시설이 너무나 없어서 차량을 이용하여 방문하시는 분들은
주차 시설을 찾는 걸 좀 힘들 수도 있을 것 같아요
지금 중앙시장 앞에 대형? 주차시설을 건설하고 있지만 언제 시공이 마무리될지 아무도 모르는 일이에요 공사한지 좀 지났지만 여전히 완공되지 않았어요
이 점 참고해 주시고 마음 단단히 먹고 느긋하게 방문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오늘은 저가 정말로 맛있게 먹었던
중앙시장에 있는 가마솥 선지 국밥에 대한 리뷰를 써 보았어요
인스타그램에 꾸준히 올리다가 처음으로 블로그에 글을 써보니
뭘 어떻게 써야 하나 생각이 들었지만
열심히 써보았어요 ㅎㅎ 계속해서 글 쓰는 능력을 발전해 가도록 해볼게요 ㅎㅎ
여기까지 읽어주신 분들 감사합니다
다음에 다른 리뷰도 또 올려볼게요 재밌게 봐주세요 ㅎㅎ

728x90